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반기 은행권 취업문 ‘활짝’…1000명 이상 채용전망
[헤럴드경제] 올해 하반기 은행권 채용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새 정부가 일자리 창출을 중요한 과제로 삼은 가운데 주요 은행이 올 들어 사상 최대급 실적을 올리면서 1000명 이상의 채용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내달 28일부터 9월 22일까지 정기 공채 원서를 접수한다.

채용규모는 지난해 채용한 인원(150명)의 2배인 약 300명이다. 지원자격에서 학력과 연령 기준도 삭제했다.


입사지원서에 자격증ㆍ어학 점수 기재란을 없애고, 블라인드 면접으로 직무 능력과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한다.

직군은 일반직과 정보기술(IT) 부문, 디지털 부문 신입 행원으로 나뉜다. 일반직 신입 행원은 수도권(일반)과 수도권 외 지방(지역전문가)으로 구분된다.

나머지 주요은행은 아직 선발 인원을 확정하지 못했지만 대체로 지난해보다 채용 인원을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채용을 늘리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특성화고 출신 25명을 포함해 175명을 채용했다. 올해는 특성화고 출신 등 20명을 뽑았다.

이에 따라 155명 이상을 선발하는 계획이 9월쯤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은행은 지난해 채용인원(140명) 보다 많은 200명을 상반기에 이미 선발한 데이어 하반기에도 채용에 나선다.

지난해 10월에 채용 공고를 했는데 올해는 이보다 앞당겨 8∼9월에 공고를 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도 채용 확대에 동참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은 올해 채용에 관해 “확대 쪽을 신중하게 검토 중이다”고 최근 밝혔다.

국민은행은 작년에 대졸 신입 사원 240명을 채용했다. 올해 그 이상 뽑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상반기 110명, 하반기 200명을 뽑았지만, 올해는 아직 채용 방법이나 규모 등을 결정하지 못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