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씨젠, 세계 최대 체외진단학회에서 신개념 ‘씨젠 랜덤 액세스’ 공개
- 검체ㆍ검사 종류에 상관없이 다양한 검사가 한번에 가능한 시스템
- 어떤 분자진단 검사라도 당일 검사 후 결과확인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코스닥 상장사 씨젠(대표이사 천종윤)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개최되는 체외진단검사분야 최대 전시회인 ‘미국임상화학회(AACC)’에서 신개념의 랜덤 액세스 시스템을 소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씨젠 랜덤 액세스 시스템’은 다양한 종류의 분자진단 시약을 하나의 장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신개념의 솔루션으로, 진료 의사가 의뢰하는 모든 검사항목에 대해 검체나 검사 종류에 상관없이 다양한 검사를 한번에,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사진=오픈애즈]

분자진단 검사는 다른 전통적인 검사방법들에 비해 조기진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분자진단 시스템은 하나의 검사 항목을 위해 일정량의 검체들을 모으고 있어 당일검사 이후 바로 보고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하다. 하나의 장비에서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분자진단 시약의 종류가 제한돼 있고, 검체마다 추출 방법과 추출에 사용되는 시약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씨젠의 천종윤 대표는 “분자진단 검사는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임상검사실의 공간, 장비, 인력의 물리적인 제약으로 인해 당일 검사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실제 진료 의사가 분자진단 검사결과를 확인하기까지 수일 이상의 시간이 걸려서 환자 진료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이러한 물리적인 제약을 극복한 ‘씨젠 랜덤 액세스 시스템’은 당일 의뢰, 당일 검사 결과 도출이 가능해 필요한 시간 내 올바른 처방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분자진단이 당일 진료와 치료에 접목돼 획기적인 맞춤형 조기 치료가 가능한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씨젠은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올플렉스(AllplexTM) 12종 출시에 이어, 내년 연말까지 총 1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따라서 ‘씨젠 랜덤 액세스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하나의 장비로 100여 이상의 제품, 450여 종 이상의 멀티플렉스 검사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된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