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X, 블라인드 채용으로 매년 200명 선발
한국국토정보공사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
창업ㆍ해외진출 지원도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한국국토정보공사(LXㆍ옛 대한지적공사)가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향후 매년 200명 이상의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현 정부의 최대 미션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는 것이다. 이 회사는 창업지원프로그램 등의 운영을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도 구축하고 있다.

LX는 입사지원서에 사진ㆍ출신학교ㆍ토익성적 등을 기재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매년 200명 넘는 신입사원을 뽑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LX는 2013년 공공기관으론 처음으로 스펙 초월 능력중심 채용을 실시했다. 작년부턴 블라인드 채용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신입사원을 111명을 채용했다. 2015년 LX로 사명을 바꾼 이후 최대 선발 인원이다. 지난달 역량면접을 마친 57명은 약 4개월의 인턴과정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전북 전주에 있는 LX 본사 전경

LX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 실습제도’도 청년일자리 확대에 활용한다. 대학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 실무경험을 쌓도록 하는 것이다. 2015년부터 건국대, 숙명여대 등 14개 학교와 협약을 맺었다. 이 과정을 마친 인턴은 LX 신입사원 공개채용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LX가 공간정보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공간정보아카데미는 취업률이 높은 걸로 알려졌다. 취업희망자 과정을 통해 2014년부터 작년까지 85명이 수료했다. 취업률은 80% 넘는다. 올해도 30명을 선발해 이달 초부터 강의에 들어갔다. 

LX가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통해 지난 5월 선발한 신입사원 111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X의 동반성장을 위한 정책도 다양하다. 준정부기관 처음으로 ‘창업지원 상생서포터즈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자금이 부족한 공간정보 관련 창업자들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사는 아울러 ‘공간정보산업의 해외진출 지원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매년 200건 이상의 해외정보를 민간 기업에 제공한다. 또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등에서 해외로드쇼를 열어 지난해에만 170억여원이 넘는 해외사업 수주를 했다.

LX는 이와 함께 공간정보 분양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돕기 위해 상생 희망펀드 40억원을 만들었다. 작년에만 12개 기업을 지원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인 공사는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하는 중소ㆍ중견기업 동반성장 부문에서 3년 연속 혁신대상을 받고 있다.

박명식 LX 사장

박명식 사장은“투명한 조직의 청렴마인드를 바탕으로 능력중심의 블라인드 채용과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꾸준한 청년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