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씨티은행, ABF 선정 ‘올해의 韓 모바일뱅킹’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씨티모바일’ 앱이 아시아 유력 금융잡지인 아시안뱅킹앤파이낸스(ABF)가 주최한 ABF 어워드 2017 국가별 시상에서 ‘올해의 한국의 모바일뱅킹’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작년 12월 기존의 은행앱과 카드앱을 하나로 통합한 씨티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로그인 없이 앱 실행만으로 계좌잔액 및 최근 금융 거래내역을 보여주는 스냅샷 서비스를 선보였다. 씨티모바일 앱에서는 아이디 또는 지문 인증만으로 거의 모든 뱅킹 및 카드 거래가 가능하다.


ABF지는 “씨티모바일은 변화하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본인 계좌로의 이체는 물론 자주 쓰는 계좌로 등록하면 일중 누적 500만원까지는 로그인만으로 추가 인증없이 이체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영업점 방문이나 종이서류 제출 없이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신용대출 등도 가능하게 하는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선정사유를 설명했다.

한국씨티은행 디지털뱅킹부 김민권 부장은 “국내 수상에 이어 이번 ABF 어워드에서 씨티모바일 앱의 수상은 무엇보다 고객들의 신뢰가 바탕이 됐다는 점에서 고객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최고의 디지털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IT기술들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