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싸이, 강남구 ‘강남스타일’ 동상에 “과하고 이상”
[헤럴드경제=이슈섹션]가수 싸이가 자신의 히트곡인 ‘강남스타일’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가 설치한 동상에 대해서 “과하다고 생각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지난 24일 싸이는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코엑스에 있는 강남스타일 동상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라는 질문에 “과하다고 생각해요. 손만 해 놓은 것도 뭔가 웃겨요”라고 답했다.


이어 싸이는 “전에 없던 히트를 해서 다들 즐거웠던 건 사실이지만 그냥 제 직업이어서 하다가 그렇게 된 거예요”라며 “나라를 위한 일도 아니었는데 구에서 세금으로 동상을 세우는 게 정말 감사하지만 처음부터 너무 과하다는 생각을 했어요”라고 전했다.

지난해 4월 강남구는 4억 원을 들여 ‘말춤’을 출 때 취하는 손 모양을 거대한 청동 조형물로 만들어 코엑스 앞에 설치했다.

당시 강남구는 “세계적인 인기를 끈 말춤을 형상화한 동상을 세우면 이 동상은 강남의 상징이 돼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모여들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설치 당시부터 “예산 낭비”, “흉물”이라는 시민들의 비판이 이어졌다.

이날 여선웅 강남구의회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강남스타일’ 동상에 대한 뒷이야기를 전했다. 여 의원은 “당시 싸이 측에서 동상 제작에 부정적이어서 완전한 말춤 동상을 제작할 수 없었다”며 “정상적이면 포기해야 되는데 기어코 손목이라도 만들어 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주인공도, 강남구의회도, 주민도 반대했는데 신연희 구청장이 밀어붙였다. 왜 그랬는지는 아직도 의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강남구청은 이를 사실과 다른 주장이라고 전면부인했다.

강남구청의 김광수 관광진흥과장은 해명자료에서 “싸이의 과하다, 웃기다는 원래 답변을 '모두 반대했다. 한 개인이 혼자 밀어붙였다'고 한 의원이 SNS에 왜곡, 과장해 올린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