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순실은 ‘열공’중…이재용 재판 앞두고 정유라 답변 꼼꼼 분석
[헤럴드경제=이슈섹션]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뇌물사건 재판에 증인 출석을 앞둔 최순실 씨가 이 부회장의 재판에 기습 출석해 증언한 딸 정유라 씨의 답변 내용을 꼼꼼히 분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 씨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는 22일 “이 부회장의 재판을 심리하는 재판부로부터 정씨의 증언 녹취록을 송부받아 구치소 접견 때 최 씨에게 건넸다”고 밝혔다.

최 씨는 주말 내내 딸의 증언을 꼼꼼히 살피며 증인 신문을 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간 삼성 뇌물 사건과 관련해 일절 증언을 거부하거나 미뤄왔지만, 딸이 쏟아낸 불리한 증언들을 수습하고 반론을 제기하는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증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정 씨는 지난 12일 이 부회장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엄마가 (삼성이 지원한) 말을 ‘네 것처럼 타라’고 했다”, “(코치로부터) 엄마가 박상진 전 삼성전자 사장, 황성수 전 전무와 말을 바꾸는 문제를 논의했다고 들었다”는 등 최 씨에게 불리한 진술을 쏟아냈다.

정 씨는 또 최 씨로부터 “삼성이 너만 지원해준다고 소문이 나면 시끄러워지니까 ‘살시도’(경주마)의 이름을 바꿔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고도 증언했다.

이 증언은 삼성의 단독 지원을 받지 않았다는 그동안의 최 씨 주장과 배치된다. 최 씨는 삼성에 정 씨의 승마훈련 지원을 요구한 적이 없고, 스포츠 영재를 지원하는 사업의 일환이었을 뿐이라고 강조해왔다. 정 씨 증언은 이 부회장에게도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정 씨의 증언 이후 최 씨 측은 “정 씨의 증인 출석 자체가 위법하게 이뤄졌으므로 증거능력이 없다”며 “증언 내용도 최 씨가 인지하고 있는 객관적 사실과 상당히 다르다”고 반박한 바 있다.

이 변호사는 22일에도 “정 씨가 최 씨에게 들었다면서 재판에서 증언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정 씨가 모르는 내용을 아는 체했고, 최씨가 자기 입으로 아는 내용을 모두 이야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이 변호사는 최 씨가 딸의 증언에 화를 냈다는 일각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