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덕정역 역세권 아파트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조합원 모집 박차
연이은 교통호재 수혜단지로 서울 생활권 누려…


서울과 접근성은 경기권 아파트의 인기가 나날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행정구역상 경기도권이지만 서울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에 지하철까지 가까운 곳들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화제의 단지로 주목되고 있다.

지난 2월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 M3블록에 나온 ‘삼송 3차 아이파크’의 경우 서울 지하철 3호선 원흥역과 인접해 구파발역까지 3정거장인 장점이 부각되며 1순위 평균 6.18대 1의 경쟁률로 마감한 뒤 나흘 만에 계약을 마쳤다. 또 구파발역과 1정거장 거리에 있는 '지축역 센트럴 푸르지오' 역시 최고 경쟁률 16.3대 1로 전 주택형이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부동산전문가는 “서울 생활권이 가능한 경기지역의 가격은 서울보다 저렴하면서 서울인프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대기수요가 항상 풍부한 편이다”며 “더욱이 지하철이 경기권으로 연장되고 있는 상황이라 해당지역의 역세권 단지들은 더욱 가치가 올라갈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경기권이면서 서울생활권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역세권 단지 가운데 최근 가능한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의 인기가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덕정역에서 도봉산역까지 8정거장으로 서울 생활권이 가능한 단지로 조합원 모집에 돌입해 이목이 집중된다.

경기도 양주시 덕정동 91-5번지 일대에 자리하는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의 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20층, 12개동, 총 887가구이다. 전용면적 59 ~ 84㎡로 구성된 단지는 서울지하철 1호선 덕정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서울 이동이 편리하다. 3번 국도 이용 시 의정부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도 용이해 우수한 교통여건이 돋보인다.

더불어 지난달에는 구리~포천 고속도로도 개통했다. 이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대폭 높아을뿐 아니라 이번 개통으로 구리~양주~포천을 잇는 수도권 동북구 상습 정체 구간도 해소될 전망이라 관심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도 진행 되고 있다. 7호선 연장 개통 시, 서울 강남까지 5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7호선 연장 사업은 서울 도봉산(장암역)에서 경기 양주 옥정지구까지이다. 현재 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까지 통과한 상태다.

뿐만 아니라 덕정동 구도심 중심에 위치한 단지는 바로 앞에 이마트 에브리데이를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차량 10분 이내에 이마트 양주점, 롯데마트 양주점, LF스퀘어 쇼핑몰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풍부한 생활,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

또 덕정초와 덕정중이 도보거리에 있으며 덕정도서관도 가까이 있다. 단지 반경 2~3km 안에는 회정초, 칠봉초, 고암초∙중, 회천중, 예원예술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자녀들을 위한 안전한 교육환경으로 학부모 수요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아파트 내부 특화설계 도입도 눈 여겨 봐야 한다. 59A, B와 74㎡, 75㎡, 84㎡로 구성된 단지는 4베이 설계를(일부 제외) 적용시켜 공간감을 극대화 시켰고, 판상형 위주의 단지 배치로 맞바람 통풍효과와 채광이 우수하다. 펜트리룸 등 설계의 고급화를 추구했으며 다양한 수납장과 주방 동선 등 효율적 설계 및 쾌적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지난 6.3 주택법 시행으로 한 층 강화된 안전성과 신뢰성이 이번 서희고집 플랫폼 적용으로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이트는 서희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 지역조합주택의 조합원 모집률과 사업 안정성을 가늠할 수 있는 토지 매입률 등을 공개한다.

한편, 서희건설은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1단지와 2단지가 들어서 1000여 세대가 입주했다. 이번 3단지 완공 시 약 2,000여 가구의 서희스타힐스 타운이 조성되며, 덕정역 인근으로 서희스타힐스 4~5차 단지 분양까지 예정돼 있어 미니신도시급 단지로 주목된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39-1에 마련돼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