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싱가포르 스타 소냐 추, 평창ㆍ경주 출동
한국관광 리얼리티 프로그램 진행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싱가포르 스타 DJ 소냐 추(Sonia Chewㆍ여ㆍ사진)가 한국에 온다. 그녀는 자유여행하듯 한국을 돌며 생생하게 한국 정보와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싱가포르 공영방송 미디어코프(Mediacorp)와 공동으로 온라인 관광 리얼리티 프로그램 ‘닮은 듯 다른 여행(#Travel SSBD-Same Same But Different)’의 한국편 제작을 추진, 소냐 추를 비롯한 제작진 일행이 20일부터 28일까지 경주와 평창 등지를 찾는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디어코프의 온라인 플랫폼 토글(Toggle)에서 매주 1회 여행 마니아인 진행자 소냐를 통해 유명 관광지에서의 이색 체험기를 보여준다.

시청자의 흥미를 더하기 위해 진행자에게 장소 정보와 대본을 사전에 제공하지 않아, 개별관광객이 관광지에서 겪게 될 상황을 사실감 있게 촬영하여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에어아시아(파타야, 자카르타, 쿠칭 등 취항지 소개), 싱텔(홍콩, 부산, 대만 등 해외 여행시 로밍폰 상품 홍보), 힐튼호텔(도쿄, 오사카 등 호텔 안내) 등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으며, 방송 후 20~30% 매출 성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구매력이 매우 높고 한류바람이 거센 싱가포르인들이 보게 될 한국관광 특집 프로그램은 1편 ‘경주-문화 유산 사냥’, ‘대구-컬러풀 뷰티 패션’, 3편 ‘경기-한류 드라마와 버라이어티’, 4편 ‘강원-평창 올림픽과 동해’ 등 총 4편으로 구성된다.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 윤승환 지사장은 “싱가포르인은 연 평균 약 3회의 해외여행을 즐기는 만큼 늘 새로운 관광지와 새로운 경험을 찾는다”며, “싱가포르 방한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미디어코프 등 영향력 있는 매체사와 함께 새로운 한국관광테마를 꾸준히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8부터 매주 금요일 총 4주간 방영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