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링컨코리아, 설치미술가 ‘장성’ 작가와 ‘2017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 전개
-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링컨 컨티넨탈 주제로 국내 두 번째 진행
- 설치미술가 겸 디자이너 ‘장성’과 링컨 고유한 가치 재해석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링컨코리아가 링컨 브랜드와 제품의 전통 및 가치를 예술로 승화하는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2017 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Lincoln Reimagine Project™)’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는 링컨자동차가 역사와 전통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고 있는 혁신적 아티스트와 그들의 예술적 비전과 작품들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2013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됐고, 국내에서는 2013년 MKZ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바 있다.

링컨코리아에서 진행하는 2017 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지난 해 말 14년 만에 귀환한 올-뉴 링컨 컨티넨탈이다.

올-뉴 링컨 컨티넨탈

노선희 링컨코리아 홍보부문 총괄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동차와 혁신적 기술뿐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문화 예술, 디자인 분야까지 섭렵해 과감한 도전과 새로운 가치를 향한 여정을 이어가는 링컨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프로젝트를 이끌 작가는 설치미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설치미술 작가 겸 디자이너 장성 작가가 선정됐다.

장성 작가는 현재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주립대(University of Illinois at Chicago)의 산업 디자인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제품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산업과 아트의 경계에서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시각적 작품을 선보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작품과 사회적, 문화적, 철학적 가치를 통합해 예술과 디자인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장성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 테마인 ‘공존(共存)’을 주제로 링컨 100년 역사의 결정체라고 불리우는 플래그십 세단, 링컨 컨티넨탈의 다양한 가치들을 예술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성 작가는 이번 프로젝트 참여에 대해 “링컨의 기함 컨티넨탈의 가치를 저만의 작업을 통해 재해석하고 새롭게 표현해 대중들과 소통할 기회를 갖게 돼 매우 영광”이라고 밝혔다.

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를 통해 창조된 작품은 두차례 전시를 통해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1차 전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서울 도산 사거리에 위치한 선인모터스 신사전시장(링컨존)에서, 2차 전시는 다음달 11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공근혜 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링컨 리이매진 프로젝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링컨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