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짠하고 안쓰럽고… ‘현실속 연인’ 설희&주만의 잔잔한 사랑공감
종영 ‘쌈, 마이웨이’ 서 커플 열연…시청자 큰 사랑

요즘 드라마에서 가장 흥미로운 캐릭터는 KBS ‘쌈, 마이웨이’의 배우 4명이다. 11일 종영한 ‘쌈, 마이웨이’의 배우 4명은 그 캐릭터를 과하지도 않고, 덜하지도 않게 잘 그려냈다. 세상과 현실은 힘들고 짠하지만, 유쾌하게 풀어나간 이들을 보면 저절로 미소지어진다.

두 개의 커플, 고동만(박서준)-최애라(김지원), 김주만(안재홍)-백설희(송하윤) 이야기는 별 장치도 없이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선물했다. 특히 주만-설희 커플 이야기는 별 기대감 없이 시작했지만, ‘현실 연인’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들의 이야기가 탄력을 받게 된 것은 인턴 장예진(표예진)이 막무가내로 주만에게 계속 다가가면서다. 장예진은 재물 캐릭터다. 악녀 역할을 잘해 적당히 미움을 받고 퇴장하면 된다. 그 사이 주만-설희는 위기를 겪고 새롭게 성장하고 재결합하는 게 정석이다. 이런 상투적인 설정일 수 있는 장예진 캐릭터가 비호감이 되지 않았다는 것만도 캐릭터와 관련 스토리들이 얼마나 현실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6년간 사귄 사내커플 남녀, 남자는 (언제 될지 모르는) 과장이 되면 결혼하자고 하고(주만 입장이 이해는 되지만 이런 우유부단한 놈 봤나!), 사내에 연인 사이임을 공개도 안한 채 남자의 집에 가면 남자 모친은 며느리보다 더 심하게 부려먹었다. 이런 상황에서 밤새 집에 돌아오지 않은 김주만이 장예진의 오피스텔에서 나오는 장면을 목격하고, 설희가 먼저 이별을 고했다. 정말 짠하고 안쓰럽지 아니한가? 사랑 참 어렵다.

가난하지만 자식들 기죽는 게 싫어 억척스럽게 살아온 설희의 엄마인 ‘설희네 왕족발’ 사장님인 금복(이정은)은 가장 현실적인 우리네 엄마 같았다. 주만은 이제야 설희와의 이별이 어떤 것인지 갈수록 점점 크고 아프게 느껴진다. 10일 방송에서 김주만의 어머니(오영실 분)가 설희에게 애원하는 관계 전환을 보는 것도 흥미로웠다. 

서병기 선임기자/wp@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