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천해수욕장, 월미도, 백운계곡…맵피가 콕 집은 인기 휴가지보니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이용객들이 작년 주로 찾은 여름휴가지를분석한결과 해수욕장은 대천, 섬은 월미도, 계곡은 백운이 가장 많이 검색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현대엠엔소프트가 작년 7~8월 ‘맵피(mappy)’ 목적지 검색어 상위 500개를 조사한 결과 전체 목적지 중 여름휴가지로 가장 많이 찾은 곳은 충청남도 보령에 위치한 ‘대천해수욕장’으로 나타났다.

이어 광명동굴, 에버랜드, 전주한옥마을, 속초해수욕장, 오션월드, 월미도, 장호항, 남이섬, 을왕리해수욕장이 각각 2위부터 10위까지 차지했다. 


분야별 분류에서는 해수욕장의 경우 대천, 속초, 을왕리, 경포대, 해운대, 송정, 송도, 광안리, 동막, 꽃지 해수욕장이 10위에 선정됐다. 대천해수욕장은 7월 말 보령머드축제 등에 힘입어 4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상위 10위 중 4개의 해수욕장이 부산에 위치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가장 많이 찾은 관광명소로는 광명동굴, 전주한옥마을, 바람의 언덕, 간절곶, 정동진, 두물머리, 호미곶, 죽녹원, 독일마을, 통일전망대가 있었다.

문화오락시설 분야 톱10으로는 에버랜드, 오션월드, 롯데월드, 예술의전당, 강원랜드, 남산타워, 원마운트, 63빌딩, 캐리비안베이, 서울랜드 등이 높은 순위를 나타냈다.

계곡의 경우 포천에 위치한 백운계곡을 필두로, 용추, 송추, 쌍곡, 중원, 명지, 화양계곡 순으로 주로 경기, 충청권에 분포됐다.

자동차로 여름휴가철에 자주 찾는 항구 톱10은 삼척 장호항, 대포항, 주문진항, 궁평항, 동명항, 묵호항, 대천항 순으로 대표적인 서해안 항구 2곳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 많이 몰렸다.

섬 분야의 순위로는 월미도, 남이섬, 대부도, 제부도, 오이도, 거제도, 안면도, 강화도, 영흥도, 오동도 순으로, 이 섬들의 특징은 자동차로 도착할 수 있도록 다리로 연결된 섬이라는 점이다.

사찰의 경우에는 낙산사, 불국사, 보리암, 용궁사, 동학사, 통도사, 해인사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여름휴가철 가장 많이 찾은 시장으로는 포항죽도시장, 속초중앙시장, 서문시장, 가락시장,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 노량진수산시장, 동문시장, 정선시장 등이 높은 순위를 나타냈다.

‘맵피’는 현재 400만건의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