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지원 ‘문준용 의혹 조작’에 “도저히 납득이 안간다, 굉장한 충격”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박지원 전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 조작에 대해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나타냈다.

26일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문준용 입사 관련 의혹 제보는 조작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대선 당시 불거졌던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 씨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 국민의당이 공개했던 ‘파슨스 동기 제보 녹취 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진 것이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조작자로 지목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 씨는 검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씨가 “모 위원장의 지시로 조작했다”고 주장하고 있어 사실을 가리는 과정에서 파문은 더 거세질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대선 당시 당대표이자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박 전 대표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나도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는다. 굉장한 충격이다”라며 “(제보조작과 관련해) 박 비대위원장 전화를 받고 ‘사실대로 밝히는 게 좋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브리핑에서 “평당원이 혼자 할 수 있었겠느냐”며 “당시 안 후보를 비롯한 당시 선대위 책임자가 과연 이 사실을 몰랐을지도 여전히 의문“이라며 윗선의 개입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