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신보, 소상공인 애로사항 ‘소통’
[헤럴드경제(안양)=박정규 기자]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병기)이 도내 기업 자금 고민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소통에 적극 나섰다.

경기신보 김병기 이사장과 영업점장 20여명은 26일 안양시 소재한 ㈜태성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와 현장 경영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도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보증 및 자금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코자 김병기 이사장의 제안으로 실시됐다.


현장방문을 실시한 ㈜태성산업은 화장품 용기 제조를 목적으로 1994년 1월 설립돼,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에 수출을 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업체다. 지난해 개성공단 폐쇄로 회사 설립 이후 최대의 어려움을 겪었으나 경기신보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했다.화성과 군포에 생산시설을 증축하는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태성산업 정숙인 대표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기업의 내부적인 요인과는 별도로 외부적인 환경 위기에 크게 노출돼 있다”며,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김병기 이사장은 “개성공단의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태성산업이 도내 중소기업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그는 “우리 재단은 경기도 유일의 정책 금융기관으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실시할 것이다” 고 했다.

이날 경기신보 김병기 이사장과 영업점장들은 기업체 현장방문 전 상반기 경영실적 및 하반기 경영계획을 공유하는 ‘본점-영업점 업무공유회의’를 개최해 하반기에도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