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경북 대변신 절박하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경북이 심각한 위기다. 정치적 변방이 되고 있다. 지역출신 대통령과 정권에 너무 의존한 나머지 온실 속의 화초처럼 나약해 졌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6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민선6기 3주년 기자회견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대구경북의 대변신이 절박한 상황”이라며 “새로운 정치적 리더십을 형성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내년 지방선거 출마에 대해서는 “남은 임기 1년을 새로운 10년을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나가겠다”고 말해 사실상 대구시장직 재선 도전 의지를 내비췄다.
   

그러면서 차기 대구시장과 경북도지사는 지방분권과 지역주도 성장 선도, 대구경북 단일경제공동체 구축, 4차 산업혁명 선도하는 산업구조혁신 등에 나서야 한다고 전했다.

권 시장은 임기 중 잘한 부분에 대해서는 “미래형자동차 등 산업구조혁신의 싹을 틔운 것”을, 아쉬운 점은 “청년 일자리 등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을 들었다.

전임 시장 때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는 지적에 대해 “10년, 20년 앞을 내다보고 변화와 혁신의 씨앗을 뿌리고 희망의 싹을 틔웠다”고 자평했다.

대구취수원 이전 문제에 대해서는 “이낙연 총리가 지역 간의 논의가 더 필요하다고 했지만 구미와 대구간의 더 깊은 대화, 정부의 조정이 합해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권 시장은 마지막으로 “남은 1년 대구경북의 미래비전과 전략을 새롭게 짜겠다“며 ”변화와 혁신의 길에 시민들도 마음을 모아 함께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사진설명: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민선6기 3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남은 1년 시정이 나갈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