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 본상 11개 수상
제일기획은 지난 17~24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64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광고제에서 은상 1개, 동상 10개 등 총 11개 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는 1953년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종합 크리에이티브 시상제로 올해는 필름, 미디어, 사이버, 디자인 등 24개 부문에 걸쳐 전세계에서 출품된 4만1000여 편이 수상 경쟁을 펼쳤다.


제일기획은 특히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가 제작한 아디다스 ‘글리치(Glitch)’ 캠페인<사진>이 무려 5개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자신만의 축구화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 콘셉트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 광고, 언론 홍보 등이 없는 파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캠페인의 핵심이다. 소비자 투표를 통해 신규 출시 디자인을 결정하거나, 모바일 초대장을 받은 사람들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등 신선한 방식이 화제를 낳으며 온라인 상에서 800만 번 이상 언급됐다.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은 옥외 부문 동상에 선정되며 국제 시상식 누적 8개째 수상을 기록했다.

홍콩법인이 제작한 음향기기 브랜드 JBL의 ‘블록 아웃 더 카오스’ 캠페인은 인쇄 부문과 옥외 부문에서 중복 수상했다. 

배두헌 기자/badhoney@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