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씨티銀 영업점 통폐합 주역 카니 연임
노조 “통폐합 성과로 거액보상”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한국씨티은행의 지점 축소 전략의 키를 쥐고 있는 브렌단 카니 수석부행장의 연임이 확실시되고 있다.

26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씨티은행 아시아태평양 본부는 오는 30일 임기가 만료되는 카니 수석부행장의 연임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임 시 임기는 1년이 유력시된다.

카니 수석부행장의 연임은 씨티 본사 차원에서 한국 내 오프라인 영업점 축소에 힘을 실어주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소비자금융그룹장인 카니 수석부행장은 현재 126개인 점포를 연말까지 25개로 축소하는 차세대 소비자금융 전략을 총괄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씨티은행]

그는 지난 15일 지점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씨티 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소개하는 기자간담회에서 “이미 일어나는 고객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라면서 디지털ㆍ비대면 중심의 지점 전략 도입 필요성을 역설했다.

씨티그룹에서 카니 수석부행장은 영업점의 디지털 전환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한국에 부임하기 전 소비자뱅킹 부문 총책임자로 있었던 폴란드에서도 대규모 지점,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해 인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씨티은행의 소비자금융 담당 외국인 부행장은 점포 구조조정의 한 축을 담당해왔다. 전임인 조엘 코른라이히 수석부행장(소비자비즈니스책임자)은 지난 2014년 190개 지점 중 30% 가량인 56개를 통폐합하고 650여명의 직원에 대한 희망퇴직을 실시한 바 있다.

씨티은행 노조 관계자는 “영업점 축소에 따른 개인성과급(IPA)은 행장이 아니라 수석부행장 몫”이라면서 “영업점 축소 규모만큼 IPA가 늘어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