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주시,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 참여자 모집
-19~26일, 대학ㆍ특성화고 졸업생ㆍ졸업예정자ㆍ청년구직자 대상

[헤럴드경제=박준환(원주)기자]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뛰뛰빵빵!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취업을 바라는 청년들이 구인 수요가 있는 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현장에서 면접 후 채용을 통해 청년 취업과 실질적으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대학ㆍ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청년구직자들이며, 19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2차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오는 28일 운행된다.

구인 신청을 한 기업은 기업도시 내 ㈜네오플램이다. 정규직으로 연구개발(1명), 품질관리(1명), 생산직(5명)으로 총 7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을 통해 구직 희망자가 확정되면 당일 희망드림버스를 타고 기업체를 탐방한 후, 즉석 면접을 통해 채용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앞서 지난 5월 23일 첫 운행에는 ㈜데어리젠과 센추리개발(주) 등 2개 기업체에 청년구직자 21명이 참여한 바 있다.

희망드림버스를 통해 ㈜데어리젠 2명과 센추리개발(주) 2명 채용(예정)으로 좋은 반응과 함께 성과를 냈다.

신청 서류는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참가신청서 1부, 이력서 1부를 작성해 원주시청 기업지원과에 팩스(033-737-4813) 또는 메일(pey157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순보 기업지원과장은 “뛰뛰빵빵!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취업지원 사업”이라며 “관내 우수한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제공 및 취업지원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업기업과(033-737-2882).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