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뉴 MINI 컨트리맨 유로 충돌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MINI(미니)는 최신 모델 뉴 MINI 컨트리맨이 ‘유로 NCAP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시험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 만점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유로 NCAP은 유럽 판매 자동차에 실시하는 안전성 검증 테스트로 차량 안전성을 평가하는 객관적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 뉴 MINI 컨트리맨은 정측면 차량 충돌 및 측면 기둥 충돌을 포함해 후방 충돌까지 모든 상황의 테스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에 올랐다. 


MINI 최초의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인 MINI 컨트리맨의 1세대 모델 역시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한 바 있다.

강화된 차체 안전성 이외에도 새로운 컨트리맨은 기존 전기기계식 방식에서 전기유압식 사륜구동 클러치 방식으로 향상된 ‘ALL4’(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 MINI 최초로 카메라 기반 전방 추돌 경고 장치인 ‘액티브 가드’가 전 라인업에 적용돼 전방의 물체와 충돌 위험을 감지했을 때, 디스플레이 표시와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충돌 위험을 알려준다.

시속 10~60㎞ 속도에서는 브레이크를 개입하는 등 탑승자 안전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뉴 MINI 컨트리맨의 가격은 부가세포함 뉴 MINI 쿠퍼 D 컨트리맨이 4340만원, 뉴 MINI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이 4580만원, 뉴 MINI 쿠퍼 D 컨트리맨 ALL4 하이트림 모델이 4990만원, 뉴 MINI 쿠퍼 SD 컨트리맨 ALL4 모델이 5540만원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