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룩취재’ 사과한 손석희…엔딩곡은?
[헤럴드경제=이슈섹션]‘언젠가 설명이 필요한 밤’.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기획부동산 매입 의혹에 대한 정정보도를 한 1일 JTBC ‘뉴스룸’의 엔딩곡이었다.

이날 ‘뉴스룸’의 손석희 앵커는 “전날 ‘뉴스룸’이 보도한 강 후보자 측 ‘기획부동산 매입 의혹’보도와 관련해 외교부가 정정보도를 요청했다”며 “외교부는 두 딸 명의의 거제 땅과 주택은 후보자의 배우자가 노후 생활을 휘해 구입한 것으로 투기 목적은 없었으며 실제 거주하고 있다고 전해왔다”고 밝혔다.

[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이어 “이 보도에 대한 시청자 여러분의 의문도 많이 제기돼서 왜 이같은 보도를 하게 됐는가를 말씀드리고 또한 저희들의 입장도 전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손 앵커는 강 후보자의 거제 땅이 “쉽게 개발이 가능한 면적으로 쪼개져서 거래됐다는 점, 또 강 후보자 부부의 부동산이 서울에 이미 세 곳 있는 상황에서 통상적인 경우는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자가 현장에 있지 않았다는 점은 모든 기사는 기본적으로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원칙에 충실하지 못한 것이었다”고 사과했다.

또한 ‘기획부동산’ 용어를 사용한 것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한 것이긴 하지만 통상적으로 쓰는 의미와 달라서 혼동을 주었다는 지적이 나왔다”며 “이 점에 대해서도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뉴스룸’의 엔딩곡으로는 가수 안녕하신가영이 부른 ‘언젠가 설명이 필요한 밤’이 선곡됐다. 그동안 뉴스룸은 엔딩곡을 통해 뉴스룸의 입장을 함축적으로 전해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