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 중소ㆍ중견 생산인력 위한 산업기능요원 신청ㆍ접수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중기청은(청장 주영섭)은 3개 분야(공업, 광업, 에너지)의 신규 병역지정업체 선정과 산업기능요원 소요인원 배정 신청을 6월 1일~30일까지 받는다.

산업기능요원은 입영대상자가 병무청장이 지정한 업체(중소․중견기업)에서 일정기간(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을 생산인력 등으로 근무해 군복무를 대체하는 제도로 오는 2018년도 산업기능요원 배정규모는 총 1만5000명(현역 6000명, 보충역 9000명)이며 특성화ㆍ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한 중소기업은 우선적으로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된다.

산업기능요원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anhakin.smba.go.kr)에 신청 후, 증빙서류를 지방중소기업청에 제출(방문 또는 우편송부)하면 된다.

신규 병역지정업체 신청은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중소ㆍ중견기업 법인으로서 제조ㆍ매출 실적이 있는 공장을 보유한 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특성화ㆍ마이스터고와 산학협약한 벤처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이상 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2017년부터는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확산키 위해 사업자-근로자 성과공유 협약기업의 배점을 신설했다.

한편, 중소기업청에서는 산업기능요원 신청ㆍ접수와 관련해 오는 6월 1일~2일 www.ustream.tv/channel/smba를 통해온라인 설명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설명회 시청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회원 가입없이 설명회사이트에 접속해 시청 및 채팅창을 통한 질문이 가능하며,설명회 영상은 다시보기 가능하다.

중기청이 고용창출 규모, 수출비중 등을 평가해 등급 및 순위 부여 후, 7월말까지 병무청에 추천을 하면, 병무청은 현장 실태조사(10월)를 거쳐 신규 병역지정업체를 11월 선정하고, 업체별 인원배정 결과를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국번없이 1357) 또는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에 문의하면 된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