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르투갈, 이란 꺾고 16강행 …한국과 맞짱 뜬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포르투갈은 27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2017 C조 리그 최종전에서 이란을 2-1로 꺾었다.
[사진=연합뉴스]

1승 1무 1패로 잠비아에 이어 조 2위에 오른 포르투갈은 16강에서 한국과 만난다.

포르투갈은 전반 초반 실점으로 어렵게 경기를 풀었다. 전반 4분 만에 코너킥에서 셰카리에게 헤딩 골을 허용했다.

포르투갈은 이른 실점에 마음이 바빴다. 점유율은 압도적으로 높았지만 페널티박스 안에서 슛을 좀처럼 날리지 못했다.

크로스는 매번 이란의 장신 수비수에 걸렸다. 이란의 밀집 수비를 막기 위해 측면 수비수까지 공격수처럼 전진했지만, 측면 미드필더까지 더해 6명까지 수비를 펼친 이란의 수비벽은 단단했다.

이란은 미드필더와 수비 라인을 촘촘하게 쌓고 포르투갈의 공격을 막으며 역습을 노렸다. 경기 주도권은 내줬지만 간간히 나오는 역습은 위협적이었다. 특히 오른쪽 미드필더 메흐디카니는 저돌적인 돌파로 포르투갈을 괴롭혔다.

포르투갈은 후반 시작과 함께 전열을 정비해 반격에 나섰다. 디오고 달롯이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강력한 슛을 날렸다. 아델리 골키퍼가 선방했고 이어진 샤다스의 슛도 골대를 넘었다.

후반 3분 디오고 곤싸우베스가 왼쪽 측면부터 단독 돌파해 슛을 날렸지만 또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포르투갈은 후반 4분 수비수 프란시스코 페로를 빼고 공격수 엘데르 페레이라를 넣는 초강수를 뒀다.

노력의 결실은 후반 9분 만에 나왔다. 후반 9분 곤싸우베스가 머리에 맞고 흐른 코너킥을 절묘하게 컨트롤 한 뒤 환상적인 오른발 감아차기로 골망을 흔들었다.

분위기가 오른 포르투갈은 공세를 이어 갔다. 후반 12분 샤다스의 강력한 중거리슛은 골대를 살짝 넘었다. 후반 23분 달롯이 정확한 태클로 공을 빼앗아 올린 크로스는 제 고메스의 머리에 빗맞아 골문을 외면했다.

후반 28분 포르투갈의 추격 분위기가 꺾일 뻔했다. 중원에서 순간적으로 압박을 벗어난 뒤 노라프칸이 슛을 날렸고 포르투갈 수비수의 몸에 맞고 굴절됐다.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지만, 비디오판독(VAR) 이후 페널티킥이 취소됐다.

두드리고 두드리던 포르투갈이 드디어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41분 알렉산드레 실바가 페널티박스 우측을 돌파한 뒤 슛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