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요일 기온 30도 안팎까지…오존농도도 ↑
-외출 시 양산ㆍ선글라스 필수

[헤럴드경제] 28일 전국 낮 기온은 30도 안팎까지 오르내리며 때 이른 무더위는 계속될 전망이다. 일부 내륙 지역은 30도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은 28도, 대구와 구미는 31도까지 오르고, 일부 내륙 지역은 최고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도 있다.

자외선 지수도 높을 전망이다. 수도권과 강원ㆍ충청ㆍ전라 지역은 오존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여 자외선 차단에도 신경 써야겠다. 오존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후에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월요일인 29일까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면서 “당분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서해안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운전할 때 주의해야 한다. 특히 서해안 지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으니 시설물을 확인이 요구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은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밤사이 농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예상했다.

동해 먼바다에 내려졌던 풍랑주의보는 해제됐으나 동해안 역시 밤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겠다. 항해나 조업에 나선 선박은 기상 정보 등을 확인하는 게 좋겠다.

동해안은 너울로 물결이 높게 일면서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겠다.

당분간 천문조로 바닷물 높이가 높은 만큼 서해안, 남해안 저지대에서도 침수 피해에 주의해야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