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前 CIA 국장 “러, 트럼프 캠프와 접촉했다”
지난해 미 대선 기간 중앙정보국(CIA) 수장이었던 존 브래넌 전 국장이 23일(현지시간) 러시아 정부가 트럼프 캠프 인사들과 접촉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WSJ), CNN 등에 따르면, 존 브래넌 전 CIA 국장은 이날 하원 정보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러시아-트럼프 캠프 내통 의혹 관련 “러시아 관료들과 트럼프 캠프에 관여하는 미국인들의 접촉에 대해 우려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미국인들과 러시아인들의 접촉은 트럼프 캠프 인사들이 러시아와 협력할 것이라는 우려를 키웠다”고 덧붙였다.

그는 러시아가 ‘뻔뻔하게’ 미 대선에 개입하려 했던건 기정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또 CIA가 러시아와 트럼프 캠프 인사의 접촉을 인지하고 이를 FBI와 공유하면서 지난해 말 FBI의 조사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브래넌 전 국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정보기관을 통하지 않고 러시아인들과 기밀 정보를 공유했다는 언론보도가 사실이라면 “정보공유 규약을 위반한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의 내통이 실제 있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미 대선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내통이 있었는지는 모른다”면서 “오직 우려의 근거와 수사를 할 타당한 이유만 있을 뿐”이라고 답했다.

조민선 기자/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