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트업 청년채용 박람회 팡파르…청년구직자, 스타트업 취업 ‘관심 집중’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101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한 스타트업 청년채용 박람회가1000여명의 청년이 참석하는 등 청년구직자의 열띤 관심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인 이번 행사에는 ‘미미박스’, ‘플리토’, ‘와디즈’ 등 민간으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스타트업 101개사가 참여해 스타트업 기업홍보와 함께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박용호 청년위원장,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등 정부인사와 스타트업 관계자, 청년구직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청년 구직자들이 박람회에 참가한 스타트업에 채용될 경우 청년희망재단의 ‘스타트Up - 청년취Up 매칭사업’ 인재지원금(월50만원×6개월)이 제공된다.

한편, 스타트업의 생동감 있는 근무 환경과 문화를 전파하고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스타트업 취업 근무사례 공모전’ 우수작 공개심사 및 시상식도 같이 개최됐다.

응모작 56편 중에 9편이 결선에 올라 이날 공개발표 및 청중투표를 거쳤으며, 최우수상은 고용노동부장관상과 3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지는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아울러,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뇌 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코칭, 진로컨설팅 등의 부대 서비스도 제공됐다.

이정수 대표(플리토), 황희승 대표(잡플래닛) 등은 ‘스타트업 루키들의 이야기’를 통해 스타트업 근무의 장단점 등 청년들이 궁금해 하면서도 쉽게 접하기 힘든 스타트업의 진짜 이야기를 들려줬으며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ARㆍVR을 경험해 보고 논의하는 세미나와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되는 일자리 트렌드 및 미래 신직업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일자리 창출은 우수 스타트업들이 주도한다”며 “오늘 페스티벌과 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해 작지만 훌륭한 스타트업들이 많이 소개됨으로써 청년들이 스타트업의 매력을 깨닫고, 스타트업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미래를 꿈꾸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