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광용 박사모 회장, 손상대 뉴스타운 대표 구속영장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경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에서 폭력 시위 등을 주도한 혐의로 정광용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 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 대변인 겸 박사모 회장과 손상대 뉴스타운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22일 이들에 대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3월 10일 서울 종로구 안국역 일대에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을 반대하는 집회에서 시위 참가자들을 선동하며 불법 폭력집회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진=뉴스타운 캡처]

정씨는 집회를 주관했던 탄기국 측 대변인이었고, 손 대표는 사회자로 집회 당시 무대에 올랐다.

경찰 측은 당시 집회로 참가자 30여명과 경찰관 15명이 각각 부상당하고 경찰차량 15대 등의 경찰 장비가 파손된 것으로 집계했다.

경찰은 이들에 대해 집시법 위반뿐 아니라 선동발언으로 발생한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특수공용물건손상 등 혐의 적용 여부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광용씨는 이날 집회에 참가했다가 숨진 시위 참가자 유족 3명으로부터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고소된 상태다.

뉴스타운은 당시 탄핵반대 집회에서 각종 가짜뉴스를 게재해 가짜뉴스 확산의 진원지 중 한 곳으로 지목된 매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