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스쿨버스 200대, 미얀마 양곤 수출
KOTRA-미얀마 양곤 주정부 G2G

현대자동차 스쿨버스 200대가 KOTRA와 미얀마 양곤 주정부와 체결한 정부간 수출계약(G2G)에 따라 미얀마 양곤으로 수출된다.

KOTRA는 지난 5월 10일 미얀마 양곤에서 주지사 입회하에 체결한 양곤 주정부, KOTRA, 포스코대우, 양곤버스공사 사이에 G2G 계약에 따라 스쿨버스 200대 중 1차분 50대 수출 선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적되는 스쿨버스 50대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6월 중순경 현지에서 인도식 행사를 갖고 양곤 시내 주요 공립학교에서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잔여 150대는 6월 하순에 인도될 계획이다.

G2G 계약이란 구매국의 요청이 있을 시 대외무역법에 의거, KOTRA가 계약 당사자로 외국정부와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이번 계약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29인승 뉴카운티 신형버스 200대를 양곤 주정부에 공급하게 된다. 이는 아시아 국가와 체결한 우리나라 첫번째 일반물자 G2G 계약이라고 KOTRA 관계자는 전했다.

안성일 KOTRA GtoG 교역지원센터장은 “이번 거래가 성사되기에 앞서 저가의 중국버스와 경합하는 국면을 맞기도 했으나, 현대자동차 제품의 우수성이 인정되어 G2G 거래가 성사되었다”고 지적하면서 “포스코대우 등 우리기업에게는 이번 G2G계약 성공이 미얀마 등 아시아 시장에서 수출활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박도제 기자/pdj2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