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원, 통합 온라인 쇼핑몰 ‘신원몰’ 오픈
-자사 7개 브랜드 모두 들어가
-‘O2O 서비스’로 유통망 다각화

[헤럴드경제=장연주기자] 신원(대표 박정주)은 오프라인 유통에서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O2O(Online to Offline) 쇼핑몰인 ‘신원몰’(www.shinwonmall.com)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원몰’은 여성복 베스띠벨리를 비롯해 씨, 비키, 이사베이, 남성복 지이크, 지이크 파렌하이트, 반하트 디 알바자 등 7개 신원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에 새로운 형태로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본사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쇼핑몰이 하나로 연결돼 효율적인 관리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원몰에서는 이번 시즌 제품부터 2년차 재고 제품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신원몰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서비스는 O2O 픽업 서비스로, 신원몰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픽업하는 서비스다.

신원은 신원몰과 자사 브랜드 매장 700여개를 연결해 O2O(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온라인으로 주문한 뒤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직접 수령할 수 있다. 오전에 결제하면 오후에 매장에서 제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신속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주문 상품에 대한 픽업 가능 매장은 오프라인 매장 시스템과 연동돼 상품 재고가 있는 매장만 보여주는 서비스까지 갖추고 있어 고객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방식의 상품 수령이 가능한 신원몰의 O2O 픽업&배송 서비스는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 O2O 배송에는 택배로 발송하는 기본 배송 서비스 이외에 당일 수령이 가능한 퀵 배송 서비스(상반기-서울권, 하반기-전국 매장 확대 예정),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원하는 날짜, 원하는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는 매장 픽업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이 밖에 신원 통합 멤버십 서비스도 도입했다.

신원의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제를 통합해 온ㆍ오프라인에서 동일한 멤버십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각 브랜드별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해왔었는데, 이를 하나로 통합하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브랜드별 멤버십 회원이 통합 멤버십 회원으로 전환하거나 신규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100만원 상당의 신원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된다.

또 신원몰에서는 쇼핑몰 오픈 기념으로 브랜드별 코디 스타일 제안을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몰에서 브랜드별로 제안한 코디 스타일 중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선택해 댓글로 코디평을 작성하는 고객중 추첨을 통해 총 7명을 선정해 브랜드당 50만원 상당의 해당 코디 스타일 착장을 전부 증정하는 것이다. 이벤트 기간은 5월22일부터 6월25일까지다.

문종국 신원 특수사업부 사업부장은 “소비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웹 접근성,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신원몰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