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시아나 인천~마닐라 노선으로 A350 첫 취항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15일부터 인천-마닐라 노선을 시작으로 A350 운항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마닐라 노선에 이어 인천~홍콩(5/16~6/14), 인천~오사카(6/15~8/13)에 A350을 투입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인천~샌프란시스코, 인천~런던 등 장거리 노선에서도 A350을 운항할 예정이다.

15일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 A350 첫 운항 기념식에서 야마무라 아키요시 안전보안실장(왼쪽에서 6번째), 김승영 운항본부장(왼쪽에서 5번째)이 운항승무원 및 캐빈승무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차세대 주력 항공기로 낙점한 에어버스의 A350은 2014년 개발된 최신예 첨단 항공기다. 동급 중대형 항공기 대비 확대된 객실 공간, 뛰어난 연료효율성, 소음과 탄소배출이 적은 친환경성, 기내 기압ㆍ습도ㆍ조명 개선으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A350에 국내 최초로 이코노미 스마티움좌석을 운영한다. 이는 기존 이코노미 좌석보다 피치(앞좌석과의 간격)가 7~10㎝ 넓은 좌석이다. 이 좌석을 이용하는 승객에는 우선탑승,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장거리 이용 승객 한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나아가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