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슈퍼보이’ 최두호 컴백…7월 UFC 214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슈퍼 보이’ 최두호(26ㆍ부산 팀 매드/사랑모아 통증의학과)가 첫패의 아픔을 씻고 다시 날아오르기 위해 돌아왔다.

UFC는 “최두호와 안드레 필리(26ㆍ미국)의 페더급 경기가 오는 7월 30일(이하 한국 시간) UFC 214 메인 카드에서 펼쳐진다”고 11일 발표했다.

UFC 214는 메인이벤트로 챔피언 다니엘 코미어와 도전자 존 존스의 라이트헤비급 타이틀전이 성사될 것으로 보이는 넘버링이벤트다.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혼다 센터에서 열린다. 


최두호로서는 지난해 12월 UFC 206에서 톱파이터 컵 스완슨에게 판정패한 지 7개월만에 갖는 복귀전이다. 그 전까지 후안 푸이그, 샘 시실리아, 티아고 타바레스를 1라운드 펀치 KO로 꺾으며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총 전적 14승 2패, UFC 전적 3승 1패다. 페더급 랭킹 13위에 올라 있다. 직전경기에서 당시 랭킹 4위이던 빅네임 스완슨을 못 잡은 것이 아쉽긴 하다. 이겼다면 지금쯤 타이틀매치 전초전이 주어졌을지도 모른다.

최두호와 격돌할 필리는 총 전적 16승 4패, UFC 전적 4승 3패다. 천재적 타격감각을 자랑하는 최두호에게는 비교적 평이한 복귀전 상대라 할 수 있다.

최두호는 “지난 경기로 부족한 점을 계속 보완하고 있다“며 ”다음 경기에서 더 나아진 실력을 팬들에게 보여 주겠다”며 이번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한편 최두호는 직전까지 아르템 로보프와 매치가 성사되는 분위기였으나 로보프의 메디컬 서스펜션 때문에 결렬된 것으로 전해졌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