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한길, 안철수 지원 유세 등장…“문재인 참 염치 없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국민의당 소속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자당 안철수 후보의 지원 유세 현장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김 전 대표는 지난해 총선 불출마와 함께 2선으로 물러난 바 있다.

김 전 대표는 26일 오전 전남 무안군 일로읍 5일장 유세를 시작으로 해남, 완도, 광주를 돌며 안 후보 지지를 호소한다.

이날 지원유세에는 김 전 대표의 부인인 연예인 최명길씨와 주승용 원내대표 겸 공동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동행했다.


[사진=연합뉴스]

일로읍 5일장 유세에서 김 전 대표는 “문재인 후보는 참 염치없는 사람”이라며 유세의 포문을 열었다.

김 전 대표는 문 후보를 향해 ‘패권세력‘이라고 칭하면서 비난했다. 그는 “우리나라에는 양대 패권세력이 있는데 박근혜 패권세력과 문재인 패권세력이 그것”이라며 “정치가 잘못되면 국민이 불행해진다. 정치폭군은 반드시 몰아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5년 전 대선 때 호남에서 얼마나 많은 표를 문재인 후보에게 몰아줬는데도 박근혜에게 졌고, 그런데도 호남에 와서 미안합니다, 죄송합니다 이렇게 말한 적 한번 없었다”며 “저도 5년 전 박근혜가 되면 안된다는 생각에 전국을 백수십차례 유세 다녔지만 지금까지 문재인 후보로부터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 들어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안철수에게 호남의 미래, 나라의 미래, 우리 자식들의 미래가 달렸다”며 “정답은 안철수다. 안철수만이 우리나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