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코스메카코리아, 월드클래스300 선정
- 세계 수준의 R&D 기술력 및 글로벌 사업 성장 가능성 인정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코스닥 상장사 코스메카코리아가 연구개발(R&D)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월드클래스300’ 기업으로 선정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1999년 설립된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이다.

최초로 3중 기능성 BB크림, 톤업(tone-up)크림, 미세먼지차단지수측정(DPF) 기술 등을 개발해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해왔으며, 특히 BB크림이라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를 만들어 신 시장을 창출했다.

[사진=코스메카코리아 제공]

코스메카코리아는 R&D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국내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계에서 특허와 지적재산권 보유 수준이 현재 192건으로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연구역량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화장품 그룹 A사, E사, L사 및 거대 유통전문기업 B사, W사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고, 지난 2015년과 2016년 각각 전년대비 45%, 6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엔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25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개최된 월드클래스300 선정서 수여식에 참석한 조임래 대표는 “코스메카 성장의 근간을 이루는 제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 동안 구축해온 글로벌 역량을 입증 받은 것에 큰 의미를 둔다”며 “중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선진 시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궤도에 올려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현재 충북 음성공장 옆 부지에 추가로 공장을 건립 중으로, 신 공장이 하반기에 완공되면 국내 총 생산능력은 지난해 대비 약 3배 증가한 2억9000만개로 늘어날 것이란 업계 전망이 나온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