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공인회계사회 대한변호사협회와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 최중경)와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김현)이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대한변호사협회 대회의실에서 법률ㆍ회계ㆍ세무 분야 투명성을 높여 국민 권익을 보호하고 법치주의 실현과 경제 바로세우기를 위해 대한변호사협회와 이같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왼쪽부터)김현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사진=한국공인회계사회]

양 기관은 ▷정기적 학술ㆍ친목 모임 등 정례교류 활성화 ▷유관 법률 제ㆍ개정 공동 연구 협력 ▷상호 법률, 회계ㆍ세무 교육 ▷중견ㆍ중소 법인 간 교류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기업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회계감사의 실질화 방안 등에 대해 공동 연구를 하고, 입법활동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공인회계사회는 금번 업무협약으로 법률전문가 주관으로 기업의 회계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법률적 방안을 마련하고, 사회 전반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한 입법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은 “법률전문가와 함께 회계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국가 경제가 바로서고 회계분야에서도 법치주의가 완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현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은 ”정치 사회 분야의 대표 전문가인 변호사와 경제 분야의 대표 전문가인 회계사가 서로 협력한다면 변호사와 회계사 뿐 아니라 사회와 국민 모두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