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BK투자證, 온라인 투자가이드 ‘상한가’ 첫 선
[헤럴드경제=이은지 기자] IBK투자증권은 범람하는 투자정보에 지친 투자자들을 위한 온라인 특화서비스 ‘상세한 한종목 가이드(이하 ‘상한가’)’를 24일 선보였다.

‘상한가’는 종목 분석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 화면에서 일목요연하게 분석해 보여줌으로써 투자자의 매매 결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사진=IBK투자증권 제공]

투자자가 관심종목을 입력하면 ▷주당순이익, 배당수익률 등 주가 관련 각종 기본 지표 ▷시장 전체 컨센서스 및 IBK투자증권 투자의견 ▷전체 시장 주도주 분석 정보와 해당 종목이 속한 섹터내 동향 ▷경쟁기업과 비교한 각종 재무지표 순위 ▷기술적 분석을 통한 매매신호 ▷기업이익과 순이익의 상관 그래프 등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

기존에는 필요한 정보마다 각기 다른 HTS 화면에서 일일이 종목을 입력하고 조회해야 했으나, 상한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화면에서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IBK투자증권 고객이라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페이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종목 분석 결과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조회 화면 상단에 ‘E-PB’ 버튼을 누르면 온라인 고객 전담 PB와 바로 연결되거나(MTS), 전화번호(HTS‧홈페이지)를 안내받을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의 매매결정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기 위해 개발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로 온라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eun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