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손학규 “JTBC는 ‘안까’ 아니냐”…손석희 “시청자가 판단하실 것”
[헤럴드경제=이슈섹션]손학규 국민의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과 손석희 앵커가 설전을 벌였다.

1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한 손 위원장은 ‘안철수 후보는 사드 배치 반대 입장으로 선회한 반면 국민의당은 사드 당론을 변경하지 않고 있다’는 손 앵커의 질문에 “당론 변경이 그렇게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답했다.
사진=JTBC ‘뉴스룸’

이에 손 앵커는 “당론이 그렇게 중요한 게 아니라면 애초 당론은 왜 정했는가”라며 “또 바꿀 이유가 생겼는 데도 그대로 나눈 것은 비판적으로 보는 사람 입장에서 선거공학적 접근이라고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손 위원장은 “지금 중요한 것은 (안)후보의 입장이고 공약사항”이라며 “손 앵커가 지금 이걸 왜 굳이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지 모르겠다”고 항의성 발언을 했다.

이어 손 위원장은 “저는 말이죠. 손 앵커가 왜 이걸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지 모르겠다”라며 “오늘 여기(뉴스룸) 나온다고 했더니 주변에서 ‘거기 뭐하러 나가느냐, 거긴 ’안까(안철수 비판)‘ 아니냐’는 얘기를 하더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손 앵커는 “뉴스룸 보도의 방향성에 대해서 제가 손 위원장님과 논쟁할 생각은 없다”라며 “그런 얘기(안까)는 다른 당에서도 듣고 있다. 다만, 이 문제(사드 배치 당론)는 지난번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나왔을 때 ’당론변경 절차를 밟겠다‘고 말씀하셔서 확인차 질문한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손 위원장은 “그거는 박 대표에게 나중에 다시 물어보시든가 하지 이 귀한 시간을, 시간이 얼마나 걸리고 있나”라며 “당론 이라는 것은 의총에서 나온 것이고 지금 중요한 건 후보자의 입장이고 공약이라는 것을 분명히 말했다”고 반박했다.

손 앵커는 손 위원장이 국민의당 경선에서 안 후보와 경쟁한 것을 거론하며 사드 배치와 관련한 질문을 이어갔다. 이에 손 위원장은 “경선 끝나고 상임선대위원장 입장인데, 후보자에 일일히 ’당신 안 된다‘ 하겠나”라며 “지원하는 것이 위원장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손 앵커는 “그에 대한 보충질문(사드 배치 당론)은 당연히 들어야 하는 것이라 질문한 것인데, 조금 격하게 반응하신 것 같다”라며 “이에 대해서는 시청자와 유권자가 판단하시리라 보고 정리하겠다”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