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 E&M, “‘혼술남녀’PD 사망, 조사 적극 임할 것…개선방안 마련 등 책임” (공식입장)
[헤럴드경제=이은지 기자] CJ E&M이 tvN ‘혼술남녀’ 조연출 사망사건에 대해 깊은 애도와 함께 공식 입장을 표명했다. 조사에 적극 임하되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이다.

18일 CJ E&M은 “사망에 대한 경찰의 조사 이후 그동안 유가족과 원인 규명의 절차와 방식에 대해 협의를 해왔지만, 오늘과 같은 상황이 생겨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당사 및 임직원들은 경찰과 공적인 관련 기관 등이 조사에 나선다면 적극 임할 것이며, 조사결과를 수용하고 지적된 문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책임을 질 것”이라고 말했다.

tvN 제공

이어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한 이한빛님에 대해 큰 슬픔을 표한다”며 “또한 어떠한 말도 닿을 수 없는 유가족의 아픔에도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끝으로, “다시 한번 안타까운 일로 아픔을 겪고 계시는 유가족분들께 애도를 표하며, CJ E&M과 tvN에 관심을 주시는 모든 분들께 송구한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혼술남녀’ 조연출 고(故) 이한빛씨의 유족이 포함된 ‘이 PD 사망사건 대책위원회’는 서울 정동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씨의 죽음은 제쟉진의 폭언 등 사내 괴롭힘과 열악한 노동환경 때문”이라고 주장하면서 CJ E&M의 사과와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씨는 종영 이튿날인 지난해 10월 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최근 동생 이한솔씨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형의 죽음이 폭언 등 열악한 노동환경이라고 폭로하면서 논의가 재점화 됐다.

leun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