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콜드플레이 공연 앞두고 정태영 부회장에 손 편지 쓴 국내팬
[헤럴드경제=윤혜정 인턴기자] 세계적인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내한 공연이 성황리에 끝난 가운데 정태영 현대카드 대표이사 부회장이 한 시민으로부터 받은 편지를 공개해 화제다.

17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SNS에 콜드플레이의 세월호 관련 사진과 함께 한 시민에게 받은 손편지를 게재했다.

[사진출처=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페이스북 캡처]

편지속 시민은 “4월 16일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너무나도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던 날이기 때문에 ‘내가 공연에 가서 신나게 뛰어놀아도 되는 것일까’라는 죄책감이 마음속에 공존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감정이 모순적이고 이기적으로 들리실 수 있겠지만 적어도 몇 명은 저와 비슷한 마음으로 공연에 참석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조심스럽게 부탁드려본다”며 콜드플레이의 ‘픽스 유(Fix you)’와 ‘옐로우(YELLOW)’등 의 노래를 불러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했으면 하는 바람을 적었다.

[사진출처=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페이스북 캡처]

정 부회장은 해당 손편지 사진을 올리며 “4월 16일이라고 해서 공연을 추모식으로 만들 생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콜플(콜드플레이)이 한마디라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옐로우가 무언가를 말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두 번째 곡이어서 조금 걱정했는데 바로 묵념까지 하고 공연의 흐름을 타네요. 덕분에 모두가 행복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6일 콜드플레이는 실제 공연에서 ‘픽스 유’와 ‘옐로우’ 노래를 불렀고 세월호 희생자들을 위한 10초간 짧은 묵념도 팬들과 함께 했다. 콜드플레이의 멤버 모두가 세월호 사고를 언급하며 가슴에 노란 리본을 달고 무대에 올라서 팬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한편 콜드플레이는 지난 15일, 16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결성 19년 만의 첫 내한공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2 콜드플레이’를 열었다.

yoon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