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엄마처럼 예뻐질래요”…‘어덜키즈 뷰티’폭풍인기
어린이용 선크림·립밤 등
판매량 전년비 460% 성장


어른 흉내를 내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위한 ‘어덜키즈(Adulkids)’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 전용 화장품<사진>과 같은 관련 제품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13일 옥션에 따르면 어린이 선쿠션, 매니큐어, 립밤 등 어덜키즈 관련 상품 판매량은 전년대비 최대 12배 이상 급증했다. 


무기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저자극으로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어린이 선쿠션’은 올해 들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60% 이상 판매량이 늘었다.

색조메이크업제품과 관련 소품도 인기다. 립글로즈부터 아이쉐도우, 립파레트 등 전문가용 메이크업박스를 연상시키는 ‘어린이 메이크업박스’도 1100%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외형은 성인들이 바르는 제품과 비슷하지만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물로 쉽게 지울 수 있는 ‘어린이 매니큐어’ 판매량도 81% 늘었다. 민감하고 여린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순한 성분으로 이뤄진 ‘어린이 립밤(76%)’과 거울과 머리빗, 향수병 등 다양한 장난감 화장품 소품들로 구성된 ‘어린이 화장대’(42%)도 모두 두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남자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 왁스’도 판매량이 100% 증가해 2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해 초부터 옥션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브라운 키즈 전용 헤어왁스’는 성인용 왁스 제품에서 유해성분을 배제했으며, 수용성분으로 만들어 간단한 클렌징과 강한 세팅력이 특징이다. ‘키즈왁스’는 옥션의 핫딜 코너인 올킬에 소개되며 하루 만에 1000여 개가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같은 수요를 반영해 새로운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유아전용 브랜드 ‘소이베베’를 출시하면서 제품 라인업에 어덜키즈 트렌드를 반영한 어린이 전용 마스크팩을 내놨다.

옥션 영업본부 최우석 팀장은 “어덜키즈 패션, 소품의 경우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 부모들이 선호한다면, 뷰티제품은 어른을 따라하고 싶은 호기심에 아이들 스스로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수용성 매니큐어, 천연색소 립스틱 등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구민정 기자/korean.g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