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드갈등속 中 근로자 늘린 ‘아이웨딩 김태욱’ 中 언론 집중 보도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한중 갈등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유커가 크게 줄면서 한국 내 중국인들의 일자리 마저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웨딩 김태욱 대표의 ‘반전지혜’가 중국언론에 보도되며 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중국일보, 중화망, 중국신문망, 금일두조, 시나닷컴을 비롯한 여러 중국 주요 언론사는 5일(현지시간), “中韓 갈등 속, 韓 어느 한 웨딩기업에서 불어온 따뜻한 바람”, “韓 가수출신의 한 사업가가 매출 하락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 中 직원들을 다독이고 한국에 거주중인 중국인 채용을 늘리는 등 훈훈한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2013년 이후 수많은 중국인들의 웨딩관광을 이끌어내며, ’한류웨딩‘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낸 아이웨딩은 최근 사드 사태로 중국 예비부부의 발길이 뜸해지면서 전체 매출의 약 20% 정도가 하락했다.

하지만 김태욱 대표는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국내외 중국인 직원들을 감원하지 않고 오히려 한 가족처럼 다독이는 한편, 국내에 거주중인 중국인 구직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과 인턴사원 100여 명을 더 채용 한다는 소식이 SNS 등을 통해 중국전역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중국인들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키며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김 대표는 “최근 중국 예비부부 관광객이 급격히 줄어든 이유가 우리 회사의 경쟁력 저하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정치적인 갈등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이 정세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머지않아 양국간의 외교 관계가 다시 개선되어, 오히려 예전보다 더 좋은 관계로 발전 할 것이라는 ‘반전의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말했다.

이어 그는 “비록 양국이 지금은 시련을 겪고 있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오히려 이럴 때 일수록 글로벌 시대에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는 중국인 인재들을 더 많이 양성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우리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데 집중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중국 누리꾼들은 “참 가슴 따뜻해지는 기사다”, “우리 중국인들에겐 정말 고마운 회사”, “사드 문제가 잘 해결되어 빨리 한국관광을 가고 싶다”, “한국에 있는 내 친구에게 희소식”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이웨딩의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된 인원은 다양한 서비스 교육 과정을 거쳐 글로벌 콘텐츠 본부에 소속되어 콘텐츠 생산, 서비스 관리, 웨딩 큐레이션 매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게 되며, 담당 관리자를 지정해 근무 환경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