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서울과기대와 ‘대학협력형 행복주택’ 짓는다
-대학교는 부지제공…LH는 공동주택을 건설ㆍ운영
-3개 국립대학 시범사업…전국으로 확대 추진 검토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사업’을 추진하고자 6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은 기숙사와 기존임대주택이 수요자 맞춤형으로 한 단계 진화한 형태의 주택이다. 대학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LH는 주택을 건설해 해당 대학의 학생과 인근의 대학생에게 저렴하게 공급한다.

박상우 LH 사장(왼쪽)과 김종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이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H]

LH는 이번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의 기본협약 체결로 수혜계층을 대학생 위주로 특화해 공급할 예정이다. 대학교수와 LH 토지주택연구원은 협업을 통해 주거공간 외에도 취업ㆍ창업 등 청년층의 미래설계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LH는 지난해 ‘대학협력형 행복주택’ 추진을 위해 경상대학교, 충북대학교와 기본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서울과학기술대와 기본협약 체결로 남부권역, 중부권역, 수도권역에서 총 3곳의 시범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향후 제도개선과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전국 대학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김인기 행복주택사업처장은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은 대학교와 협력을 통해 주택을 공급하는 특성을 감안해 취업ㆍ창업 지원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연계해 저렴하고 꿈을 지원하는 복지주택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