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크루트, 공기업 채용지원 서비스 ‘전격 강화’

[헤럴드경제] 연초 인크루트가 상장사 2,113개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7 대졸 신입 채용동향’에 따르면 올 채용 규모는 전체적으로 5.24%p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이와는 대조적으로 공공기관은 올해 사상 최대 규모인 2만여 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것으로 예정한 바 있다. 공기업 취업은 모든 구직자의 희망사항일 터, 이에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상반기 채용시즌을 맞아 공기업 채용지원 서비스 강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

◆ 공기업 채용대행 1위, 공기업 채용공고 및 경력인재DB 최다보유…인크루트의 대기록

이 모든 것이 바로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써내려온 기록이다. 1998년 국내 최초 인터넷 채용시스템을 선보인 업계 선두주자인 만큼 앞선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나간 인크루트, 특히 공기업 채용 관련해서는 백과사전에 견줄 DB를 보유하고 있다. 수년간 공기업 채용 대행 서비스를 맡아온 노하우로 이미 공기업 채용대행부문에서는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함은 물론, 공기업 채용공고수 또한 가장 풍부하다. 이는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일 터, 뿐만 아니라 공기업 구인담당자 입장에서도 인크루트의 경쟁력은 압도적이다. 공기업 경력을 지닌 인재DB가 타사대비 최대 3배 이상 높기 때문. 

 


<취업포털 각 사별 공기업 채용대행 현황-2016년 기준>

실제 인크루트는 지난 2016년 공기업 채용대행 결과 총 183개사의 채용 대행을 담당하며 명실공히 공기업 채용 대행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183개 공기업의 신임을 한 몸에 받은 것. 같은해 A사는 143개사, B사는 29개사를 맡는 등 수치면에서의 차이도 큰 편. A사보다 128% 높은 비율을, B사보다는 무려 631%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취업포털 각 사별 공기업 경력인재 DB보유 현황 - 2017.03.22 기준>

더불어, 공기업 경력인재 DB 또한 인크루트가 최다 보유중이다. 이는 정부기관,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경력을 다진 인재들의 DB 보유상황을 뜻하는 것으로, 최근 조사결과(2017.03.22 기준) 인크루트는 31,872명으로 가장 많은 관련 인재 DB를 보유하고 있었다. 이는 2위社(17,300명)와는 2배, 3위社(10,810명)와는 3배 이상의 격차 수준으로, 특히 관련 인재확보를 위한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는 더없이 중요한 팩트가 되는 것.

◆ 공기업 채용 공고부터 합격전략 강의까지! 인크루트 취업학교, 공기업 합격 지름길 전도사
이에, 인크루트는 지난 5일(목) 홈페이지 내에서 자사의 주요 공기업 채용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대대적으로 알렸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인크루트가 보유한 공기업 채용부문 1위의 기록은 물론 가장 많은 공기업 ‘채용공고’ 안내, 공기업합격전략 동영상 강의 등을 상세히 소개하고 나선 것. 특히 인크루트는 취업학교를 통해 공기업 뉴스, 공기업 합격전략 강의부터 공기업 면접족보, 공기업 온라인취업설명회에 이르는 등 총 14개의 백과사전과도 같은 공기업 합격비책을 서비스 중이다.

<취업포털 각 사별 공기업 채용관련 제공서비스 비교 - 2017.02.01 기준>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올 초 공공기관에서 대대적 채용을 예고한 만큼, 인크루트만의 공기업채용 맞춤솔루션을 통해 구직자들이 합격을 기쁨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서비스 강화 배경을 전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