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교익 “대왕카스테라 식용유, 쉬폰케이크와 비슷한 양…제작진 사과해야”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맛칼럼리스트 황교익이 ‘대왕 카스테라 불매 사태를 일으킨 ’먹거리X파일‘ 제작진에게 일침을 날렸다.

황교익은 지난 26일 페이스북에 “먹거리X파일이 사과하지 않았다고 한다. 카스테라와 쉬폰케이크의 구별 운운하며 자신들의 잘못은 없는 양 어물쩍 넘어간 모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둘을 분별할 능력도 없는 전문가들을 불러다가 인터뷰 따고 이 둘을 같은 음식으로 상정하고 성분검사해 비교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쉬폰케이크에도 그만큼 들어가는 식용유를 두고 마치 못 먹을 음식인 듯이 방송했다. 잘못 붙인 이름과 무첨가 마케팅 등에 문제가 있다는 정도만 지적했다면 지금의 이 사태가 나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황교익은 “업체의 잘못은 그 지적대로 두고, 먹거리X파일이 선정적으로 방송을 해댄 것에 대한 사과는 있어야 한다. 업체를 향한 그 ’냉철한 기준‘을 자신에게도 적용하기 바란다”라고 비난했다.

황교익은 지난 24일에도 “방송에서 (대왕 카스테라를) 못 먹을 음식으로 몰아가는 것에는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앞서 먹거리X파일은 지난 12일 대왕 카스테라를 만드는 과정에서 식용유가 우유와 계란의 양보다 지나치게 많이 들어간다고 방송해 관련 업체의 줄도산을 야기시켰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