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화, 물류사업 진출…제이알물류ㆍ제이알로지스 인수
-제조업 중심에서 물류업으로 사업 다각화
-커피 프랜차이즈 및 온라인몰 사업확장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일화가 물류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성장동력을 다진다.

㈜일화는 ㈜제이알물류 및 제이알로지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난 1월 31일, ㈜일화와 ㈜제이알물류 ∙ 제이알로지스는 상호 간 양해각서(MOU) 작성 후, 여러 차례의 실사 과정을 거쳐, 3월 28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일화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제조업 중심의 사업에서 물류사업까지 확장하게 된다. 

[사진= ㈜일화가 제이알물류ㆍ제일알로지스 인수하며 물류 사업에 본격 진출할 계획을 알렸다]

장수브랜드 맥콜, 초정탄산수, 고려인삼으로 널리 알려진 일화는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 및 온라인 직영몰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물류사업에 진출하면서 적극적으로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일화 이성균 대표는 “일화가 제이알물류 ∙ 제이알로지스와 인수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향후 사업 전망이 대단히 기대된다”며, “일화의 다년간 사업 노하우와 안정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제이알 물류 ∙ 로지스의 사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초일류 건강기업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기를 염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화는 세계 40여 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북미, 일본, 홍콩 대만 등에 자회사를 운영하는 등 글로벌 경영을 강화하여, 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고 있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