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철수, 文겨냥 “선거때만 호남지지 얻으려는 사람 뽑아선 안돼”


[헤럴드경제(광주)=박병국 기자]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국민의당 전 공동대표는 25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겨냥, “선거 때만 호남 지지 얻으려는 사람 뽑아서는 안된다”며“한번 속으면 실수지만 두번 속으면 바보”라고 했다. 또 “문재인 전 대표가 가장 두려워하는 후보는 바로 안철수”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전남 제주 권역 합동 연설회에서 “문재인 전 대표를 꺾고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른바 호남민들의 전략 투표에 대해 언급하면서. “마음에 들지 않지만 이길 수 있는 후보, 선택할 필요 없다. 마음에 드는 후보를 선택하면 더 좋은 정권교체 된다”고 말했다.

그는 ”문 전 대표가 이제 와서 인사, 예산 차별 인정했다”며, “지난 총선 표를 얻기 위해 했던 정계은퇴 약속도 지키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에서 호남당이라고비아냥거릴 때 당당하게 국민의당 깃발 들고 전국에서 새누리당의 확장을 막아냈다”며 “민주당이 새누리당이 180석, 200석 갈 것이라면서국민의당을 분열세력이라고 했다. 하지만 안철수는 좌절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당이 나오자 새누리당의 과반이 무너지고 결고 해체됐다. 3당체제 만든당, 여소야대 만등당, 어느당인가”라고 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