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시민 “안희정 캠프 난독증에 빠져…정치 해도 되나?”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유시민 작가가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향해 일침을 날렸다.

2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유 작가는 문재인 전 대표의 전두환 표창 발언을 문제삼은 안 지사를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이날 전원책 변호사는 “광주에서는 전두환 이름을 부르는 것 자체가 광주 민심에 혼란을 주는 일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유 작가는 ‘난독’, ‘오독’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서 안 지사 측의 입장을 비판했다.

유 작가는 “이런 난독증들이 정치를 해도 되나? 생각한다”며 “문재인 전 대표의 취지는 내가 열심히 군생활을 해서 표창을 하필이면 받았는데 그 당시 여단장인 전두환에게 표창 받았다는 뜻으로 말한 것인데, 전두환한테 표창받은 걸 자랑하냐고 받아드렸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건 난독도 보통 난독이 아니다. 안희정 캠프가 굉장한 손해를 입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난독의 산물이거나 의도적 오독의 결과이기 때문에 공격하는 건 좋은데 수준이하다”라고 재차 힐난했다.

그러면서 “전두환 전 대통령한테 붙잡혀가지고 감옥갔다가 강제 징집됐던 사람이 미쳤다고 자랑하겠냐”라고 지적했다.

전두환 표창 발언 논란은 문 전 대표가 지난 19일 한 방송사 프로그램 도중 내뱉은 말에서 비롯됐다. 문 전 대표는 특전사 복무 사진을 ‘내 인생의 한 장면’으로 공개하면서 “12·12 군사반란 때 반란군을 막다가 총 맞은 정병주 특전사령관으로부터 폭파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제1공수 여단장이 전두환 장군이다. 전두환에게 표창을 받기도 했다”라고 말했따.

이후 안 지사측 박수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모 후보의 말처럼 그런 표창장은 버리는 게 맞다. 과거의 일일지라도 결코 자랑스럽지 않고 자랑해서도 안 되는 일을 공공연하게 내세우는 일도 없었으면 한다”라고 비판했다.

문 전 대표 측은 이에 대해 ‘나쁜 사람이다’, ‘사람 버렸다’라고 언급하면서 양 측의 신경전이 과열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