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치소 조윤선, 귤만 먹어 앙상…시간 되묻는 강박증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김종 전 문화체육관굉부 차관의 구치소 생활 후일담이 알려졌다.

월간중앙 4월호는 특검 관계자를 인용해 이 부회장이 순탄한 구치소 생활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사받는 과정에서 한 조사관이 이 부회장에게 “탕수육을 시켜주겠다”고 권했으나 이 부회장은 오히려 “수감 생활에 익숙해져야 하니 자장면을 먹겠다”고 거절했다고 한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달 26일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김종 전 차관은 특검 조사실 앞에서 대기 중인 이 부회장에게 “구치소에서 건강하게 버티려면 체력이 중요하다”며 “500㎖ 페트병 2병에 물을 담아 들었다 내렸다 하며 꾸준히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윤선 전 장관은 사실상 귤만 먹고 있어 체중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 관계자는 “본인이 구치소에 수감될 줄 전혀 예상 못 했던 것 같다”며 “언제 쓰러질 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서울구치소 관계자에 따르면 조 전 장관은 입소 초기 교도관에게 5분 간격으로 시간을 묻는 등 강박 증세를 보이기도 했다.

현재는 조 전 장관의 변호인이자 남편인 박성엽 변호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접견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다고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