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가, “상장 앞둔 넷마블 매력적”
[헤럴드경제=박영훈 기자] 삼성증권은 21일 넷마블게임즈의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이 10조3천억~13조3천억원으로 기업 가치 추정액 13조6천억원에 비해 저평가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오동환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기화 외에도 글로벌 유명 IP에 기반을 둔 신작 10여 종 출시로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진단했다.

오 연구원은 “다변화된 게임 포트폴리오와 높은 이익 증가율을 고려하면 글로벌대형 게임사 수준의 가치평가 적용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넷마블게임즈의 상장은 엔씨소프트의 단기 수급에는 불리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가치평가 상승과 지분 평가 차익으로 긍정적 효과도 예상된다”고덧붙였다.

KTB투자증권은 기업공개(IPO)를 추진하고 있는 넷마블게임즈가 공모가를 적정한 수준으로 산정해 상장 후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이민아 연구원은 “글로벌 게임 종목 상위 7개사의 평균 주가수익비율(PER)인 22배를 적용해 산출한 넷마블게임즈의 상장 후 적정 시가총액은 14조8천억원으로 추산한다”며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넷마블게임즈의 공모 희망가액 12만1천∼15만7천원을 적용한 예상 시가총액은 10조3천억∼13조3천억원이다.

이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는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등의 현금 창출 게임을 확보했다”며 “다양하고 탄탄한 신작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흥행 게임 출시를 이어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작년 12월 7억1천만 달러에 인수한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와 관련해선 “추가 지불 금액(1억 달러)을 고려해도 인수 당시 평가가치는 주가수익비율의 6배 내외에 불과했다”며 “글로벌 게임업처 킹닷컴과 슈퍼셀이 10∼11배 수준에서 인수된 것을 고려하면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증권신고서와 투자 설명서상 올해 1월 매출을 역산해보면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하루 매출이 평균 40억원 수준으로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 넷마블게임즈의 매출을 작년보다 91.1% 증가한 2조9천억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247% 늘어난 1조원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