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20월드컵 조추첨] 신태용 감독 “진짜 지옥의 조에 들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진짜 ‘지옥의 조’에 들었다”

신태용 감독은 U-20월드컵 본선 조추첨이 끝난 후 이같이 말하며 험난한 여정을 예고했다.

한국은 15일 수원 아트리리움 대공연장에서 열린 U-20 월드컵 본선 조 추첨에서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기니와 같은 ‘지옥의 A조’에 편성됐다.

15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SK아트리움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조 추첨식’에서 신태용 U-20 대표팀 감독이 트로피를 바라보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는 남미와 유럽을 대표하는 전통의 강호이고, 기니도 아프리카 예선에서 돌풍을 일으킨 팀이어서 신태용호는 16강 진출에 험난한 여정이 예상된다.

아르헨티나는 남미 예선을 4위로 통과할 만큼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마라도나, 리오넬 메시 등을 배출한 전통적인 축구 강국이다.

역대 U-20 대표팀 전적에서는 우리나라가 3승3무1패로 근소하게 앞서 있다. 잉글랜드는 유럽 예선을 3위로 통과했고, 역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2승1무로 우위를 지켰다.

또 마지막 상대국으로 배정된 기니는 아프리카 예선을 3위로 통과했고, 한국과는 한 번도 맞붙은 적이 없다.

신태용 감독은 “잘 준비해 안방에서 우리 국민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은 U-20 월드컵이 막을 올리는 5월20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니와 개막전을 벌이고, 같은 달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아르헨티나와 2차전, 같은 달 2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잉글랜드와 최종 3차전을 치른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