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테슬라 첫 매장 오픈 D-1…차량 인도는 6월말 가능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오는 15일 오전 10시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하남’에서 테슬라 전기차의 국내 1호 매장이 공식 오픈한다.

스타필드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모델S 90D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테슬라코리아는 이 매장에 디자인스튜디오를 만들었다. 모델S 90D도 매장에 들였다. 

[사진=테슬라 국내 첫 출시 차량인 모델S 90D (출처=테슬라코리아)]

이는 이미 스타필드 하남 개장 시 제네시스와 BMW가 매장을 구성했던 것과 같은 방식이다.

테슬라 매장에는 상담 인력도 배치돼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상담을 통해 계약을 신청할 수도 있다.

첫 매장 오픈이지만 테슬라코리아는 별도의 공식 행사를 진행하지는 않는다. 매장 오픈이지 공식 론칭은 아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모델S 90D 고객인도를 6월말께 시작할 전망이어서 이 때 공식 론칭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점 슈퍼차저(급속충전기)가 강북과 강남에 한곳씩 설치돼 이용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현재 스타필드 하남 주차장에는 완속충전기가 설치돼 있다. 슈퍼차저는 연내 전국에 7개까지 설치될 것으로 보인다.

슈퍼차저를 이용하면 20분 만에 50% 이상 충전되고, 1시간 남짓이면 100% 충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타필드 하남 스토어에 이어 테슬라코리아는 17일부터는 서울 강남구에 청담 스토어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한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