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종인 “출마 좋아하시네…난 측근없다. 측근 인용마라”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3일 한 언론이 자신의 측근을 인용해 ‘대선 출마 위해 탈당을 결심했다’는 기사를 보도한 것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3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을 만나 “출마 좋아하시네”라며 “내가 무모하게 아무렇게나 얘기하는 사람이 아니다. 착각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누구에게 물어보지도 않는다. 탈당 얘기도 한 적이 없다”며 “나는 측근이 없다. 왜 측근을 인용해 자꾸 기사를 쓰느냐”고 불만을 표시했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실에서 탈당 관련 내용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날 한 언론은 김 전 비대위원장 측근으로부터 들었다며 김 전 비대위원장이 “대선출마를 위해 탈당 시기를 놓고 숙고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보도는 측근들이 “탈당 쪽으로 거의 결심을 굳힌 상태”라고 했다거나 “결행 시기가 임박한 것 같다”라는 말도 함께 전했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이에 대해 이날 정면 반박한 것이다.

그는 자신의 탈당설과 관련해서도 “지금은 모든 것이 탄핵정국에만 집중돼 있지 않나”라며 “앞으로 탄핵국면에서 국민의 관심이 어디로 갈지 대략 상상할 수 있지 않나. 그 시기에 내가 뭘 하겠나. 상식적으로 판단해보면 되잖나”라고 말했다.

그는 “탈당이라는 것은 어느 시점에서 내가 판단해 하면 하는 것이고 안하면 안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본인 말을 듣지 않고 섣부른 추측을 삼가라는 의미다.

그는 또 “실질적인 결심을 하면 그 배경에 대해 그때 가서 설명할 것”이라며 “지금은 그럴 시기가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김 전 비대위원장은 “앞으로 뭘 할지 방향이 설정돼야 결심을 할 수 있다. 나는 확신이 없으면 결심을 안 하는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향후 활동방향과 관련 “제일 중요한 과제는 양분된 나라를 어떻게 묶느냐 하는 것”이라며 “연립정부가 성립되지 않으면 국정을 끌고 가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는 이 발언에 대해 “개헌이 돼서 제7공화국이 성립되면 좋든 싫든 대통령의 임기는 그걸로 끝난다는 뜻”이라며 개헌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불만도 털어놨다.

김 전 대표는 “경제민주화 법안 문제에 대해 나는 소위 ‘속은 사람’”이라며 “지난 총선에서 당이 기필코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했는데, 민주당 구성원 중에서 열의를 가진 사람이 별로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 전 대표의 경제민주화 관련 불만에 대해 탄핵정국 후 추진해야할 사안을 지금 상황에 굳이 어젠다로 들고 나오는 배경이 뭐냐는 의문도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