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진우 “박 대통령, 세월호 시신 무더기 수습때 멍빼는 주사”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직후 시신이 무더기로 수습되던 당시에 필러와 보톡스 등의 미용주사 외에 멍 빼는 주사까지 맞은 것으로 27일 보도됐다.

주간지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는 27일 특검 대변인 이규철 특검보가 지난 22일 브리핑에서 세월호 7시간과 관련해 “부수적으로 몇 가지 조사된 것은 있다”고 말한 배경에 대해 “특검이 확인한 ‘부수적인 팩트’가 상당히 의미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렇게 보도했다.

주 기자는 “박 대통령은 재임 기간 백옥 주사, 마늘 주사, 비타민 주사, 신데렐라 주사 등을 맞았다”며 “필러, 보톡스 같은 미용주사와 실을 주입하는 얼굴 리프팅 시술도 받았다. 특히 세월호 침몰 및 구조작업 중이던 2014년 4월과 5월 미용 시술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지난 연말 열린 국회 청문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얼굴의 멍자국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어 “당시 박 대통령은 잦은 시술 탓에 얼굴에 남은 멍 자국을 지우기 위해 멍을 빼는 주사도 맞았다”고 밝혔다.

그는 “(특검 수사 결과) 박근혜 대통령에게 영양제나 미용 관련 주사를 놓은 의료진으로 확인될 이들은 대통령 자문의였던 정기양 연세대 세브란스 교수를 비롯해 조여옥 대위 등 청와대 의무실 간호장교”라며 “또 비선 의료 장본인으로 꼽히는 김상만 전 녹십자아이메드 원장, 무허가 시술자인 이른바 주사 백 선생, 압구정동 성형외과 원장, 허리전문 ㄱ병원 의사 등도 주사를 놓았다”고 보도했다.

또한 “특검팀은 줄기세포 전문인 차병원그룹 계열사 차움병원의 한 의사, 알바이오의 간호사도 박 대통령에게 주사를 놓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주 기자는 “정(기양) 교수는 ‘박 대통령이 눈 밑이 불룩한 것과 양쪽 눈의 비대칭에 대해 불만이 많았다. 이를 해소하려고 필러를 했고, 눈가 잔주름 해소를 위해 보톡스를 시술했다’라고 말했다”며 “시술 장소는 청와대 의무동이 아닌 관저였다”고 보도했다.

그는 김영재 원장은 2014년 2월 청와대에 들어가 박 대통령에게 첫 시술을 했다는 김 원장 가족의 말을 전하며 “그 다음에 청와대에 들어간 것이 세월호 참사 직후인 4월21일쯤이었다. 청와대에서 급히 연락이 와서 대통령 얼굴에 주사 멍을 빼는 것을 상의했고 멍 빼는 주사를 놓고 왔다”고 그 가족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주 기자는 “통상 얼굴 멍은 주사를 맞은 지 하루 이틀 뒤에 가장 잘 보인다고 한다”며 “박 대통령이 4월20일 전후에도 주사를 맞은 것으로 보인다. 4월19일에는 세월호에서 첫 시신을 수습했고, 4월20일부터 시신이 무더기로 수습되던 때였다”고 회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